기사 메일전송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여성정책 활성화를 위한 여성단체 실무자 심화교육'실시
  • 기사등록 2019-09-27 09:56:09
기사수정

한국여성단체협의회(사진회장 최금숙)는 오는 9월 27~28일 양일 간 여성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여성정책 활성화를 위한 여성단체 실무자 심화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은 여성가족부의 후원을 받아 2019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여성정책 활성화를 위한 여성단체 실무자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19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되었던 기초교육의 심화 단계이다.



 양성평등성인지 감수성 등의 논의가 빠르게 진행되는 중앙정부나 서울시와 달리 정보와 인프라인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의 경우 현안에 맞춰 이슈를 발굴하거나 실질적인 사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다소 어려운 상황이다본 사업은 여성단체 실무자 교육을 통해 이러한 격차를 줄이고 중간관리자를 포함한 실무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단체의 발전과 여성운동가들의 성장여성지도자 간의 네트워킹을 통한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심화교육은 지방 소재의 여성단체 실무자들이 국회를 방문하여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열고 지역의 여성운동에 대해 논의한다또한 시민단체의 여성운동현 여성정책을 포함한 여성계 이슈라는 주제로 준비한 강의를 통해 여성이슈의 역사와 흐름을 짚어보고, IT실무를 배우고갈등관리와 리더십을 위한 중간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실무자로서 업무역량을 기르는 시간을 가진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이번 교육사업을 통해 중앙을 비롯한 전국 여성단체들의 업무역량을 높이고자 하며중간관리자 및 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이는 한국 여성운동을 60년 간 이끌어 온 여성단체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단체 내 여성문제 전문가를 육성하여 향후 60년 여성운동을 준비하려는 목표가 담겨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27 09:56: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커스더보기
패션·뷰티더보기
연예·스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